serversman@vps 가입 후기
Serversman@vps를 드디어 가입했습니다! (5월 2일 가입 및 결제 완료!)
5월 2일, 일본에 계시는 이룬형님의 도움을 받아 가입할 수 있었는데, 생각했던 것 보다 퍼포먼스가 나오지 않네요..
일본 현지에서도 코노하가 serversman보다는 훨씬 나은 성능을 보여줬습니다.
기본 보조저장장치가 코노하는 SSD, 여기는 HDD라서 그런것이 큰 것 같고,
CPU도 2010년에 출시된 제온이라서 더 그런 것 같네요 ^^;
serversman@VPS 현재 플랜의 CPU는 L5630@2.13Ghz이고,
conoha는 E5-2660 v3@2.60Ghz 입니다. (둘다 듀얼코어)
엔트리 플랜이라 월 488엔이라는 말도 안되는 금액으로 사용할 수는 있는데, 플랜을 업그레이드 해도 괜찮을지 의심스러워서.. (그런 경우 차라리 코노하 기본플랜이 더 낫다는 생각)
우선은 이 상태로 쓰면서, 백업서버 정도로 활용할 계획입니다. 코노하처럼 원할때 서버 인스턴스를 생성하고, 다시 만들고 하는 것 같은 행위를 할 수가 없습니다. 그냥 생성된 인스턴스를 월단위로 쓰던지 아님 말던지 하는 서비스더라구요. 그냥 만든 상태로 계속 쓸거면 저걸 써도 되고..(온디멘드인것같으면서도 아닌것같은 -_-;;) 만약 서버를 망치고 언제든지 다시 셋업해서 써야하는상황이면 이 서비스를 사용해서는 안됩니다.
백업서버 정도로 쓰기에는 한국에서도 정말 쓸만하다는 생각입니다. 혹시 일본에 거주하시는 분이 계셔서 도움받을 수 있는 상황이시라면 한번 사용해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가격이 일단 깡패다보니.. 트래픽 제한이 딱히 없어서, AWS보단 낫다는 생각…
AWS는 OUTBOUND 1GB당 $0.1+ 과금됩니다(서울 리전 선택 시). 기가당 한국돈으로 100원 이상. 한 달 동안 1테라바이트 만큼 서버에서 바깥으로 내보낸다면…. 10만원이 넘는 끔찍한 트래픽 사용 비용이 청구되겠네요. AWS를 글로벌 서비스를 하지 않는 이상 사용하지 말아야 하는 이유, 이것만으로도 충분할 것 같습니다. 그런 면에서 한국 또는 일본, 중국 정도를 서비스하려는 애플리케이션인 경우 conoha가 가장 좋은 대안이라는 생각에는 변함이 없네요. (2016년 5월 7일 현재 기준)
해당 서버로 운영중인 서비스는 현재 개인 외주 작업중인 사이트 데모 서비스 정도만 하고 있습니다. 해당 서비스는 자바(스프링) – MySQL로 운영되는 서비스인데, 속도가 많이 느리긴 하지만 실서비스용은 아니라 큰 무리는 없다는 생각입니다. 가격대로 생각했을땐 이 역시 쓰지 않을 이유는 없다는 결론이.. 테스트용으로 jp.fureweb.com으로, 미러링은 아니고 이전에 생성해 놓은 웹페이지 및 데이터베이스 이관 정도만 해 놓았는데, 같은 서비스 규모로 로딩 속도가 얼마나 차이나는지 정도는 보실 수 있을 것 같아요. 링크는 https://jp.fureweb.com 여기로. 아무리 데모 서비스를 호스팅하기위해서라도 속도가 필요한 경우라면, 그냥 코노하를 쓰시는게 정신건강에 여러모로 좋을거라는 생각입니다. 월 부가세 포함 1만원 미만의 가격으로 저정도 퍼포먼스를 내주는 어떤 서비스도 현재 제가 알아봐 놓은 VPS중에서 가능한 곳은 코노하 외엔 없다는 생각입니다.
추가적으로 위 내용대로 메모리와 하드디스크 추가는 현재 플랜에서는 지원하지 않는다고 하네요. 그냥 준대로밖에 못쓰고, conoha나 aws처럼 자유롭게 저장소를 LVM으로 추가하거나 별도의 로드밸런싱을 할 수 있는 환경에는 부적합하여 그냥 지금 이 플랜은 한국이나 일본에서 사용하시는 분들의 백업서버 정도로만 쓸 수 있는 정도라고 생각됩니다. 그냥 conoha를 쓰는게…훨씬 낫다는 결론! 한국이나 일본에서 실제 서비스 하기위해 VPS를 선택해야한다면, AWS를 선택하는 것은 삽질이라고 생각합니다. 무조건 conoha 쓰세요!
쓰시려면 https://www.conoha.jp/referral/?token=2MdBlIzDU8xGWCKCz5QInIro3nAEYXI31olRk6oI.XZAD8dB4y0-9IL 이 링크를 통해서 가입해주신 뒤 2천엔 충전하시면 2천엔이 리워드되어 총 4천엔이 계정에 충전되니.. 연습겸 쓰실때도 conoha vps써보시는게 ssh 환경에서도 딜레이가 적고 더 쾌적하실거라는 경험 전달드리며 이만!! -_-;;;
(지금 이 블로그와, https://odigaji.kr 사이트가 현재 conoha 서버에서 서비스되고 있는 중입니다. 이 블로그는 php이고, odigaji는 tomcat과 연동되어 proxy 터널링을 통해, 심지어 https통신으로 전송되도록 하여 속도가 느림을 감안한다고 해도.. 체감하기에 그리 처리속도가 나쁘지 않다는 생각이 드시지 않으시나요? ^^;)
최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