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의 동영상 스트리밍에 대한 잡설

최근(적어도 2016년 하반기 내에), FACEBOOK에서 동영상 컨텐츠를 전송시킬 때, 매번 서버로 요청하여 오디오와 비디오에 대한 바이트를 받아오도록 변경된 것을 알게되었다.
 
적어도 2016년 7월 까지는, 필요한 영상을 오프라인으로 저장하기 위해 현재 페이스북 세션이 연결된 상태의 브라우저에서 절대경로를 별도의 탭에 붙여넣기하면 비디오+오디오가 함께 하나의 mp4 파일로 존재하는 파일을 즉시 다운로드 할 수 있었는데, 이제는 그렇게 할 수가 없게 되었다.
 
받는것은 큰 문제가 아니겠지만, 오디오와 비디오를 합쳐서 영상으로 묶어야하는 작업이 필요해졌다.
 
페이스북 영상을 받을 일은 스터디에 참석하지 못했을 때 뿐이었는데..
 
 
아무튼 몇번 안되다보니 몰랐었는데. 이전에 유투브는 어떻게 HTML에서 동영상을 저렇게 전송할 수 있는걸까 궁금했던 적이 있었는데 알아보려다가 그냥 말았던 적이 있었다. 프록시를 통해 대신 받아주는 웹 애플리케이션 서비스가 이미 있었기 때문이기도 했지만.. 이건 문제가 좀 달랐다. 그래서 뒤져보게됬는데.. 지금 페이스북이 하는 일이랑 똑같게 변경된거였음을 알게 되었다.
 
바이너리를 쪼개서 그때그때 필요한 시점에 전송해서 그걸 브라우저에서 실행할 수 있게 한다라.. 개념은 이해하겠는데 저걸 구현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는건지 디테일한 부분에 대해 궁금증이 생기기 시작함.

You may also like...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